리뷰 : 라이프스포츠 스파이크 프로 아이젠
라이프 스포츠의 스파이크 프로 아이젠은 72년도에 만들어진 이 브랜드는 국내에 유명한 브랜드에 납품하며 해외에도 활발히 수출하고 있습니다.
스파이크 프로는 고탄력 밴드가 신발에 꼭 맞게 감싸주기 때문에 흔들림 없이 안정적으로 착용할 수 있습니다. 특히 상단에 있는 밴드가 등산화를 더 단단하게 고정시키기 때문에 장시간 산행을 해도 편안함을 유지해 줍니다.
이 제품의 소재는 스테인리스 420j2를 사용합니다. 참고로 스테인리스 420j2와 304가 대표적이며 일반 스테일리스에 비해 가격이 높기 때문에 제조사에서 가급적이면 표기를 하고 있습니다.
만약 오픈마켓에서 판매하는 저가형 제품 중에 스테인리스라고만 표기가 되어 있다면 저가의 스테인리스를 사용했을 가능성이 있으니 확실하게 체크하는 것이 좋습니다.
제품에는 18개의 피크가 있어 눈길이나 얼음에서도 뛰어난 제동력을 발휘하며 가장 큰 사이즈인 L사이즈 기준으로 404g입니다. 경량 제품보다는 약간 무거운 편에 속하지만 그만큼 강한 내구성을 기대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험한 산행 중에는 자갈 등에 의해서 틈이 벌어지기 쉬운데 기존 체인의 결함을 보완하기 위해 완전히 용접한 스테이니스 체인을 사용하기 때문에 잘 끊어지지 않는 내구성을 보여주는 제품으로 긴 역사를 자랑하며 검증된 아이젠을 찾는 분들에게 추천하는 제품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