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추천 겨울이 오기전 보일러 점검 하는 이유
정부에서는 국내 10가구 중 8가구가 전기, 도시가스, 기름 등을 활요한 개별난방 보일러를 이용하는 것으로 나타 났습니다.
최근 3개월 간 발생한 가정용 보일러 화재의 절반 가까이는 11월~1월까지 겨울철에 집중됐고, 대부분 전기 접촉 불량이나 과열 및 노후 등이 원인이었습니다.
또 보일러에 녹물이나 그을음이 끼게되면, 열 전달이 나빠져 난방 효율이 감소하고, 난방비 부담으로 이어 질 수 있습니다.
그래서 보일러를 많이 사용하는 겨울이 오기전 보일러 점검은 필수 입니다.
🔰보일러 사용 전에 꼭!!! 확인할 사항들
🔰난방비 절약에 도움이 되는 보일러 온도는?
겨울철 계속해서 사용하게되는 보일러의 난방비 절약을 하기 위해서 온도를 낮게 설정하는 경우가 많은데 실내 공기나 바닥을 따뜻하게 만드는 데 오래 걸리기 때문에 난방비가 더 나올 수 있습니다.
보일러를 처음 작동시킬 때는 최대 온도로 실내를 따뜻하게 한 후 온도 설정을 낮춰 적정 온도를 유지하는 것이 난방비 절약에 효율적입니다.
또한 적정돈도까지 올린 후 가습기를 사용하면, 공기 순환이 거속되어 난방이 환경이 쾌적해지고 실내 온도를 더 높일 수 있습니다.
🔰1℃를 낮추면 난방비가 약 5% 절약
겨울철, 실내 난방온도를 1℃씩만 낮게 설정해도 약 5%의 에너지소비량이 절감됩니다. 겨울철 실내 적정 난방 온도는 18~20℃ 입니다. 이 부분을 체크해서 겨울철 많이 사용하는 보일러의 요금을 아껴 보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