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상의 음질, 편안한 착용감 등 압도적인 기술력으로 골전도 이어폰 시장을 주도하는 샥츠 오픈런 프로2의 리뷰를 간략하게 정리했습니다^^
샥즈 오픈런프로2 블루투스 이어폰 S820
음질
골전도 방식의 드라이브와 공기 전도 드라이버가 함께 사용되었고 그래서 고중저음 모든 음역대의 해상도가 뚜렷하고 마치 고급 오픈형 이어폰 같은 성능 체감을 할 수 있습니다.
DRC 기술을 통해 소음이 강한 외부 환경에서도 깔끔하게 소리를 전달해주며 맞춤형 알고리즘을 통한 3D 음향 환경으로 시끄러운 환경에서 잘 들리지 않던 기존의 골전도 이어폰의 단점을 완전히 개선했다고 할 수 있는데 음량을 올려도 왜곡 없이 소리를 전달해주고 찢어지는 현상도 없습니다.
즉 런닝, 자전거처럼 장시간 운동을 하는 경우 마치 음악과 내가 하나 된 듯한 느낌을 받을 수 있는데 그렇다고 완전히 이어폰 소리에 잠식되는 것이 아닌 외부 환경과 구분감도 확실합니다.
착용감
고강도 실리콘 소재를 주력으로 사용하였고 일체형으로 착용 시에는 적당한 압력이 가해져 격한 운동에도 흔들리거나 미끄러지지 않습니다.
특히 이어폰처럼 땀이나 몸의 진동으로 인해 빠지거나 하지도 않고 무게에 부담도 없어 장 시간 사용에도 편리합니다.
사이즈는 두 가지로 선택할 수 있으며, 보통 미니 사이즈는 여성분이 사용하는 경우가 많지만 두상이 크지 않다며 남성분이 사용하기에도 좋습니다. 참고로 사이즈는 머리 둘레보다 양쪽 귀 사이 거리를 측정하는 것이 정확 사이즈를 선택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단 무선 이어폰과 달리 착용 감지 센서가 없어 몸에서 분리해도 자동으로 이어폰이 꺼지거나 하지 않는 점이 아쉬운 부분입니다.
기능
이어폰에는 3가지 버튼이 있으며 음량, 다음곡 넘기기, 통화 등을 각 버튼을 통해 제어할 수 있으며, 통화 시에는 AI 소음 제거 기능을 통해 주변 소음을 최대 96.5%까지 걸러내주고, 듀얼 마이크 음성 인식으로 어느 정도 소음이 있는 환경에서도 목소리가 뚜렷하게 전달됩니다.
참고로 이것은 자전거로 약 15kg 속도에서도 통화가 되는 수준이라고 합니다.
이어폰 부가기능
IP55 방수 등급으로 땀이나 심하게 비가 내리는 환경에서도 내구성 걱정은 없습니다. 한 번 충전으로 최대 12시간 재생이 가능하며 5분 충전만으로도 약 2.5시간 재생할 만큼의 급속 충전도 지원합니다.
또한 샥즈 전용 앱을 통한 EQ 조절과 멀티페어링 기능을 지원해 사용자 취향에 맞는 사운드 설정 또는 여러 기기와 연결을 하는 데도 어려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