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6살 이하 영유아를 중심으로 ‘눈꼽 감기’로 불리는 아데노바이러스가 유행 하고 있습니다. 지난해 같은 기간에 비해 17배 가까이 환자가 늘었다고 합니다. 유행하고 있는 아데노바이러스의 증상, 감영 경로와 예방 방법에 대해 알아 보겠습니다.
✅증상
환자 대부분 면역력이 약한 6살 이하 영유아들입니다. 아데노바이러스에 감염되면 발열이나 기침, 콧물등 감기와 유사한 증상이 나타나는데 눈꼽이 끼거나 눈이 충혈되는 유행성 각결막염과 구토, 설사등 위장관 감염 증상을 동반 합니다.
심할 경우에는 출혈성 방광염과 폐렴등으로 발전할 수 있으며, 고열이 5일 이상 지속 될 수 있어 탈수 증상이 오지 않도록 수분 섭취에 신경 써야 합니다.
✅감염 경로
갖고 노는 장난감이나 기침ㆍ기저귀에 있는 변 등을 통해서 전파가 될 수 있으며, 여름에 수영장 물을 통해서 전파가 될 수 있을 만큼 감염력이 높은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예방 방법
가장 좋은 예방 방법은 손을 잘 씨고 개인 위생을 철저히 하는 것이며, 영유아가 생활하는 보육시설과 유치원 등 다중이용시설에서는 소독과 함께 충분히 환기를 해야 감염을 예방 할 수 있습니다.
함께 보면 도움이 되는 글
📌 연말정산 : 환급금 언제 들어오나? (지급일, 추가 납부일)
📌 아주 쉬운 설명 – 비례대표제 : 연동형 병립형 차이
📌 2024 대중 교통카드 핵심정리 – 기후동행카드, K패스, 더경기패스, 인천i패스
📌 삼성 가우스 새로운 생성형 인공지능(Ai) 뭔가요? – 쉬운 설명 정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