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니의 게임기 플레이스테이션 시리즈를 가지고 계신 분들은 거의 대부분 이용하는 플레이스테이션 게임 구독제 서비스인 PSN(PlayStation Network) PlayStation Plus의 가격 인상 소식이 있습니다.
참고로 PS Plus는 매달 또는 1년 선결제로 일정 금액을 지불하고 추가 비용 없이 SONY에서 매달 제공하는 구작을 비롯해 신작 게임을 즐길 수 있는 서비스 입니다.
가격인상은 9월 6일 이후 부터 적용이 된다고 하는데 어떻게 바뀌는지 자세히 알아 보겠습니다.
가격 인상 내용
이번에 가격이 인상되는 구독 서비스는 상품은 1년(12월) 서비스 상품에 대해서만 가격인상이 된다고 합니다.
(1개월, 3개월 상품은 인상되지 않습니다)
그리고 기존 구독자 들의 지금 사용하고 있는 구독 서비스를 상위나 하위 서비스로 변경하지 않는 한 이번 가격 인상에는 영향을 받지 않는다고 합니다.
새로운 가격은 9월 6일 이후 부터 PS Plus 신규 가입자나 멤버십 서비스 상위로 업그레이드나 하위 서비스로 다운그레이드 하는 분들에게 적용 된다고 합니다.
PS Plus 상품 별 가격 인상 금액
이 PS Plus의 서비스는 아래 사진처럼 크게 3가지 가장 비싼 금액 순으로 디럭스, 스페셜, 에센셜로 나누어 집니다.
에센셜
온라인 멀티플레이 독점 할인과 독점 콘텐츠, 매달 3개 정도의 무료 게임 제공 (꼭 3개는 아님), 친구와의 셰어플레이 제공, 세이브 데이터를 클라우드 서비스로 제공.
- 기존 1년 선결제 기준 44,900원 ➜ 60,000원 으로 인상 (15,100원 인상)
스페셜
에센셜 서비스 모두 포함, 수백개의 PS4, PS5 게임 카탈로그를 제공하며, 유비소프트의 인기 게임도 함께 제공 하는 서비스.
- 기존 1년 선결제 기준 75,300원 ➜ 101,700원 으로 인상 (26,400원 인상)
디럭스
스페셜 서비스 모두 포함, PS1, PS2, PSP 등의 게임을 제공하는 클래식 카탈로그와 신작 게임을 한정된 시간 동안 체험할 수 있는 서비스 제공
- 기존 1년 선결제 기준 86,500원 ➜ 116,100원 으로 인상 (29,600원 인상)
이렇게 9월 6일 부터 인상 되는 PS Plus 서비스에 대해서 알아 보았습니다. 인상 전에 몇 년치를 미리 구입한다는 분도 계시고 평상시 처럼 그냥 구독 완료될 때 쯤 연장 한다는 사람도 있으니 잘 판단하셔서 행복한 게임 생활을 하시길 바랍니다^^
[윈도우] 게임 녹화하기 – 엔비디아 지포스 익스피리언스